FAQ

IoT 가입 및 상품문의

IoT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는 통신망이 정해져 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IoT 요금제는 3G/LTE 모두 가입 가능한 요금제 입니다.

휴대폰처럼 IoT 요금상품에서도 데이터무제한이 있나요?

IoT 요금상품에는 데이터무제한 상품이 없습니다. [데이터 용량 5MB ~30GB], 더많은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기업전용 LTE/5G 부가서비스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IoT 요금상품인 IoT 외 요금제도 가입 가능한가요?

IoT 회선서비스 이용 시 IoT 요금상품 내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IoT 요금제 이용 시 [안심차단] 적용가능이 무슨 뜻인가요?

기본제공 Data량을 모두 소진 후, 더 이상 부과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요금제입니다.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 건수와 용량을 모두 소진 하였을 때, 요금부과는 어떻게 되나요?

IoT 요금상품표에 기재된 초과요율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 및 부과 됩니다.

IoT 요금상품의 초과 data 할인율은 무엇인가요?

기본제공량을 모두 소진 후, 추가로 사용한 data 사용금액에 대해 할인 해주는 혜택입니다.
(초과 data 할인율은 각 요금제마다 상이함)

IoT 회선서비스 가입에 따른 약정기간과 위약금이 있나요?

[약정기간]
– 기본 2년 약정(24개월) & 장기 3년 약정(36개월) & 장기 4년 약정(48개월) & 장기 5년 약정(60개월) & 무약정
– 장기약정은 각각 3년(10%), 4년(15%), 5년(20%)의 요금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위약금]
– 2년 약정 : IoT 요금상품표에 기재된 [공시지원금]에 따라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요금할인반환금]
– 장기약정 위약시 할인받은 금액만큼 반환해야합니다. / 위약금은 별도 청구입니다.
– 무약정 : 위약금 없음

2년 약정 이상 가입과 무약정 가입의 차이가 무엇 인가요?

– 2년 약정 이상 : 가입 요금제에 따라 단말 결제대금이 지원 될 수 있습니다.
– 무약정 : 가입 요금제에 상관없이 단말기 결제대금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IoT 회선서비스 가입 후, 약정기간 내에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위약금 산출방식 = *180일 이내 해지 – 약정지원금(공시지원금) 전액
*약정지원금(공시지원금) X (사용기간 약정 잔여기간/(730일-180일))

기존에 가입한 요금제에서 하위/상위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나요?

*요금 약정기간(180일) 중에 가입한 요금제보다 하위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차액정산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
상위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차액정산금은 없습니다.
*최초 개통 요금제 기준으로 상위 요금제로 변경 후에 다시 최초개통요금제로 변경하는 경우에도
차액정산금은 없습니다.

*요금약정기간(180일) 경과 후에는 요금제 변경에 따른 차액정산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차액정산금(요금하향) = (변경 전 요금제의 공시지원금 – 변경 후 요금제의 공시지원금) X (사용기간 약정 잔여기간)/(730-180일)

IoT 서비스 이용

IoT 회선서비스 월 이용요금명세서를 휴대폰 SMS로 받아볼 수 있나요?

IoT 회선서비스 명세서종류는 [이메일명세서], [우편/점자명세서] 만 가능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외장모뎀 또는 라우터의 사용요금 및 데이터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

www.kt.com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조회 가능합니다.
자세한 조회방법은 올레닷컴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외장모뎀 또는 라우터를 단기적으로 사용하려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간 동안 일시정지가 가능한가요?

일시정지는 가능하나, 최대 년2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 일시정지 가능일수 : 1회 – 일시정지 가능일수 180일
* 연간 일시정지 가능일수 : 180일(가능횟수는 최대 2회로 제한)
* 최대 일시정지기간 이후에는 이용중단 됩니다.

일시정지 주의사항 :
– 쇼킹스폰서 기본형/기본형2 을 사용중일 경우, 일시정지시 약정기간은 연장됩니다.

IoT 회선서비스 가입 후, 약정기간 내에 명의변경 또는 해지가 가능한가요?

명의변경은 해지에 포함되기 때문에, 실 사용일수 기준으로 180일 이후 가능합니다.
명의변경 및 기타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 발생 및 청구 됩니다.

IoT 회선서비스 월 이용요금명세서를 휴대폰 SMS로 받아볼 수 있나요?

IoT 회선서비스 명세서종류는 [이메일명세서], [우편/점자명세서] 만 가능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외장모뎀 또는 라우터의 사용요금 및 데이터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

www.kt.com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조회 가능합니다.
자세한 조회방법은 올레닷컴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외장모뎀 또는 라우터를 단기적으로 사용하려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간 동안 일시정지가 가능한가요?

일시정지는 가능하나, 최대 년2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 일시정지 가능일수 : 1회 – 일시정지 가능일수 180일
* 연간 일시정지 가능일수 : 180일(가능횟수는 최대 2회로 제한)
* 최대 일시정지기간 이후에는 이용중단 됩니다.

일시정지 주의사항 :
– 쇼킹스폰서 기본형/기본형2 을 사용중일 경우, 일시정지시 약정기간은 연장됩니다.

IoT 회선서비스 가입 후, 약정기간 내에 명의변경 또는 해지가 가능한가요?

명의변경은 해지에 포함되기 때문에, 실 사용일수 기준으로 180일 이후 가능합니다.
명의변경 및 기타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 발생 및 청구 됩니다.

IoT 회선서비스 월 이용요금명세서를 휴대폰 SMS로 받아볼 수 있나요?

IoT 회선서비스 명세서종류는 [이메일명세서], [우편/점자명세서] 만 가능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외장모뎀 또는 라우터의 사용요금 및 데이터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

www.kt.com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조회 가능합니다.
자세한 조회방법은 올레닷컴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외장모뎀 또는 라우터를 단기적으로 사용하려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간 동안 일시정지가 가능한가요?

일시정지는 가능하나, 최대 년2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 일시정지 가능일수 : 1회 – 일시정지 가능일수 180일
* 연간 일시정지 가능일수 : 180일(가능횟수는 최대 2회로 제한)
* 최대 일시정지기간 이후에는 이용중단 됩니다.

일시정지 주의사항 :
– 쇼킹스폰서 기본형/기본형2 을 사용중일 경우, 일시정지시 약정기간은 연장됩니다.

IoT 회선서비스 가입 후, 약정기간 내에 명의변경 또는 해지가 가능한가요?

명의변경은 해지에 포함되기 때문에, 실 사용일수 기준으로 180일 이후 가능합니다.
명의변경 및 기타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 발생 및 청구 됩니다.

NC SERIES 제품

일반 가정집에서도 사용 가능한 제품인가요?

기업용 및 일반 가정집에서도 사용 가능한 제품 입니다.

IoT 라우터 서비스 이용 가능한 지역이 있나요?

KT통신사 기지국이 설치되어 있는 지역이라면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KT고객센터(114 또는 1588-0010)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IoT 라우터를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NC Series 제품은 휴대용으로 사용 불가합니다.
전원 어댑터를 꽂아놓은 상태로 이용 가능합니다. (전원 어댑터 분리 시 Power OFF)

NC Series 제품의 배터리는 따로 구성품에 포함되지 않는 건가요?

외장형 배터리는 별매품으로 구성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외장형 배터리 사용시간 및 구매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외장형 배터리 사용시간은 1시간이며, 1개 당 10,000원(VAT별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NC Series 제품을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가요?

NC Series 제품은 국내용으로 생산되어, 해외에서 사용 불가능합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 공인IP로 사용 가능한가요?

제품 신청 시 미리 말씀해주시면 공인IP로 사용 가능합니다. (용도 정확해야함)